about image

대한고혈압학회 회원 여러분께

대한고혈압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올해 창립 23주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고혈압학회 회장에 선임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그 동안 학회를 이끌어 오신 선,후배,동료 및 평의원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매년 춘,추계 학술대회와 두 번의 개원의 연수교육을 개최하고 있으며, 온라인저널인" Clinical hypertension"을 발행하여 세계적인 잡지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고혈압에 대한 국민홍보와 전문가들에게 최신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임상 및 기초연구를 지원하고 있으며 고혈압 교과서,고혈압 진료지침을 만들어 고혈압환자의 적정진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지난해 91개국에서 3500여명이 참가한 세계고혈압학회(ISH 2016)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Better BP control and 25% reduction of CV death by 2025"의 주제로 WHO,ISH 와 공동 서울선언을 하는 등 위상을 한층 높였으며, 그 후 지속적인 대국민 캠페인을 하면서 고혈압성질환의 예방.관리,치료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는 열성적으로 참석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들과 학회를 위해 봉사해주신 역대 임원님들의 덕분이며 물심으로 후원해 주신 여러 후원사들과 기관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대한고혈압학회는 새로운 시대를 맞아 고혈압의 기초연구는 물론 신장학, 내분비학, 영양학 및 운동과학 등의 타 분야와 연구 교류를 넓히고 아시아 및 세계학회와도 연관하는 큰 비전을 갖는 학술단체로 꾸준히 발전할 것입니다. 또한 한국고혈압 관리협회와 함께하는 주간행사 등을 통하여 전 국민의 건강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여러분들과 함께 대한고혈압학회의 발전을 위해 소임을 다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2017년 6월
대한고혈압학회 회 장

정 진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