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학회 지원신청

  • HOME
  • 학술행사
  • 해외학회 지원신청
[ 해외학회 참가지원 안내 ]
대한고혈압학회에서는 회원 여러분들의 더욱 활발한 교육 및 연구활동을 지원하고자 공정경쟁규약에 의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및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를 통한 해외 학술대회 참가자 지원신청 접수 및 정산을 지원합니다. 해외학회 참가지원 하고자 하시는 회원께서는 운영규정 및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목적 : 해외학술대회 참가지원 활동의 운영을 목적으로 한다.
2. 지원대상 학회 : ESH (유럽고혈압학회) 및 JSH (일본고혈압학회)등 고혈압 분야의 주요 해외학회를 지원 한다.
이외의 해외학회 지원에 대하여 상임이사회에서 선별적으로 결정하고 고혈압관련 국제학회 지원여부는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다.
3. 지원범위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 식대, 현지 교통비 항목으로 한하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이하 ‘3개 협회’라 한다)의 공정경쟁규약 및 정산 가이드라인을 따른다.
4. 신청자격 : 대한고혈압학회 정회원이어야 한다.
5. 지원신청 : 홈페이지에 공지된 날까지 이메일로 신청을 하여야 하며, 신청 시 학술대회 참가 지원 신청서(별지서식1), 초청메일 또는 채택메일, 초록사본 등 증빙자료를 접수해야 한다.
6. 선정기준 : 신청자 중 ‘1. 신청 기본 요건’을 충족한 자에 대해 ‘2. 우선순위’를 기준으로 선정한다.
(1) 신청 기본 요건
1) 대한고혈압학회 정회원
2) 최근 2년내 대한고혈압학회 학술대회 (연구회 심포지엄-학회에서 참석자 명단을 연구회로부터 받은 심포지엄에 한해 연구회당 1년 최대 2회 인정, 윈터스쿨 포함) 3회 이상 등록
3) 초록 1편당 2인(제1저자와 교신저자) 지원 신청(편당 2인 지원 신청 시 그 선정여부는 병원 별 초록 수에 따라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다.) *e-poster의 경우 초록 1편당 1인만 가능
(2) 우선순위
1) 1 순위 : 초청자(좌장, 연자, 패널), 경쟁부문 수상자(YIA, CRA 등), 구연채택 발표자로 한다.
2) 2 순위 : 포스터 구연(최근 2년간 대한고혈압학회를 통해 해외학술대회 참가지원 수혜를 받지 않은 경우)
(3) 가산점
- 40세 이하 혹은 전임의(2점), 전공의(1점)
- 학회 기여도
: 최근 2년내 초록 발표자 (구연: 2점, 포스터: 1점)
: 최근 2년내 초청연사(연자: 2점, 좌장/패널 1점)
: 최근 2년간 학술대회 등록 (춘추계 학회, 윈터스쿨, 참석회수 X 1점, (연구회 심포지엄 불인정))
- 학회지 (clinical hypertension) 기여도
: 최근 3년내 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 (편당 3점)
: 최근 1년 리뷰 진행 (편당 0.5점)
7. 선정통보 : 선정위원회는 신청 마감일 후 14일 이내 지원자를 선정하고, 그로부터 5일이내 선정자를 개별통보 한다.
8. 정산서류 제출 : 학술대회 참석 후 10일 내에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정산 서류 참고)
(1) 해외 학술대회 참가 결과보고서
(2) 항공 탑승권 및 영수증 등
(3) 학회 등록비, 숙박비 결제 영수증 및 현지 교통비, 식사비 영수증 원본 등


해외학술대회 참가지원 운영 규정 다운로드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 한국제약바이오협회(KPBMA)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KMDIA)
공정경쟁규약 보건의료 전문가에 대한 지원은 발표자, 좌장, 토론자가 학술대회 주최자로부터 지원받는 실비의 교통비, 등록비, 식대, 숙박비에 한한다.
참가자격
(미충족시
지원신청 불가)
발표자(초록 발표자,e-poster 발표자 포함), 좌장, 토론자는 학술대회 주최측에서 선정한 보건의료 전문가(의사)를 말하며, 이들에 대한 지원은 실비 정산으로 한다.
단, 초록 발표자의 경우, 제 1저자 및 그외 공동저자 1인만 지원할 수 있다.(e-poster는 하단에 별도 안내.)
E-poster 발표자의 경우 초청장, 초록채택메일, 또는 프로그램 등에 발표시간 또는 질의응답 시간등이 명시되어 실제 학술대회에서 발표가 이루어지는 사실이 확인되어야 하며, 하나의 학술대회 당(단, 하나의 학술대회가 여러 개의 코스, 강좌, 세션으로 구분이 되는 경우, 각 코스, 강좌 또는 세션 당)1인에 한하여 지원 가능함. E-poster 발표자의 경우 초청장 또는 초록채택 메일에 발표시간 또는 질의응다 시간 들이 명시되어 발표자의 역할이 확인된 1인만 지원대상에 포함키로함. E-poster 발표자인 경우 초록의 주저자나 공동저자 중에서 발표에 참가하는 1인만 지원할 수 있다.(반드시 초록채택 메일에 발표시간과 질의응답시간이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발표자의 역할이 확인 되어야 한다.)
E-poster의 공동저자는 주최측으로부터 발표자라는 사실이 확인된 자료를 제출해야 함.
참가자격
증빙자료
1) 초록 발표자 및 E-poster 발표자
① 주최측에서 받은 초록채택 메일(발표시간 또는 질의응답 시간 및 초록제목이 포함된 것)
② 프로그램북 사본(제목과 저자명 포함된 것)
*공동저자 자격으로 참석하는 경우 학회 공식자료에 본인의 이름이 표기된 자료를 반드시 제출해야함.
(미 구비시 정산 불가)


2) 초청 발표자, 좌장, 토론자. 주최측에서 받은 초청 메일 또는 공문(역할 및 세션일정 명시된 것) 및 프로그램북 사본)
  • 번호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