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고혈압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 새로운 임기의 회장직을 맡게 되어 인사드립니다. 의료환경이 한치 앞을 모르는 어려운 상황에서 진료와 연구 활동에 최선을 다하시는 선생님들의 수고와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저 또한 막중한 책임을 부여받은 바, 과분한 영예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학회발전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해 주신 모든 전임 회장님, 이사장님, 이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학식과 경험이 부족하지만 고혈압학회 회장으로서 일보전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994년에 창립한 대한고혈압학회는 역대 임원진과 회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고로 국제학술대회 개최, 지속적인 국내외 연구 결과를 토대로 국제적인 수준의 학술지 발간, 교과서 발행, 우리나라 고혈압 현실을 알려주는 fact sheet 등 고혈압으로 인한 심뇌혈관 질환을 줄이는 데 지대한 공헌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우리나라가 전세계에서 혈압 조절률이 가장 좋은 나라들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는 빠른 고령화로 인해 여전히 고혈압 및 심혈관질환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한 대한고혈압학회의 역할은 앞으로 더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고혈압학회가 추구하는 미션과 비전을 이루기 위해 이사장님과 임원진들과 힘을 모아 최고의 학회가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적극적으로 함께 해 주시고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발전을 바라고, 국내외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1월
대한고혈압학회 신임 회장 정진옥
존경하는 대한고혈압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의 발전과 ‘고혈압 관리를 통한 국민건강수준 향상’이라는 우리 학회의 비젼을 위해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모든 회원님들을 대표하여 대한고혈압학회의 이사장의 직책을 맡게 되어 무한한 영광과 긍지를 느낍니다.

현 급성 질환의 의료 모델과 관리 체계 하에서도 오로지 환자의 안녕을 위해 만성 질환 관리에 열정과 사명을 다해 주시는 회원님들의 높은 뜻을 받들고 심뇌혈관질환의 예방의 굳건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고혈압의 예방과 관리에 맡은 임기 동안에 혼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을 다짐합니다. 이를 위해 정부 정책과 보조를 같이하고 만성 질환의 관리 개선의 큰 틀 안에서 전문가 단체 내의 의료 혁신을 추구하고 새로운 연구 분야 발굴과 유관 학술 단체간 협업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어느덧 30주년을 맞이하여 더욱 환자 중심적인 진료 환경의 확립에 있어서 주도적인 역할을 감당하고 전문 학계와 일선 진료 현장, 의학 매체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접근 방식과 광범위한 교류를 시도할 것입니다. 심뇌혈관질환의 치료와 관련된 많은 전문학회와의 연대를 공고히 함과 동시에 심뇌혈관 예방에 관여하는 의료인 및 보건인력과도 연계하는데 성실하게 노력할 것이며 우리나라 고혈압 관리 지표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학계 내외의 새로운 트랜트와 혁신을 받아들이는데 적극적으로 나설 것입니다.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해서 모든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아울러 아낌없는 지도 편달을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4년 1월
대한고혈압학회 이사장 신 진 호